신청자각오

사이다 경제를 통해 재테크의 지식을 쌓아가고 있었는데 챌린지라는 기회도 있어서 참 좋네요ㅎ 꾸준히 실천하는게 제일 중요하겠죠? 성실히 끈기있게 도전하겠습니다^^!
- 천석* -
직딩 2년차에 혼자 재무관리에 골머리를 앓던중에 이런 신박한 챌린지라니! 정말 반갑네용ㅎㅎㅎ 돈도 모으고, 지출 일기로 소비 습관도 잡고, 각종 시사 이슈에 대한 추천과 세미나 강연까지. 기대됩니당!!!!
- 황다* -
경제적 자유에 관심이 많은 30대 입니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투자를 공부하다 보니 결국엔 종자돈 모으기 부터 시작해야 된다는 기본적인 사실을 깨닫게 되어 최근 종자돈 모으기를 시작했습니다. 사이다 경제가 제 꿈의 동반자가 되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강아* -
애가 2인 워킹맘 맨날 오늘은 육아가 힘드니까, 오늘은 남편이랑 싸웠으니까, 오늘은 기분이 꿀꿀해서, 오늘은 회사상사가 진상부려서, 오늘은 클라이언트가 진상부려서.... 핑계대면서 너무 소비했어요. 일은 하지만 남는게 없는 워킹맘들을 대표해서 참가합니다!
- 오승* -
맨날 쓰기만 하느라 바쁜 제 돈 100만원 모으기 챌린지와 함께 한번 제대로 모아보고 싶습니다. 100만원이란 돈이 누구에겐 작은 돈일수도 있지만 이런 금액부터 차근차근 모아 저축 습관을 갖고 싶습니다 .
- 황서* -
3개월동안 열심히 모아서 좋은것에 사용하고 싶습니다.
- 박규* -
영화판에 있다 그만두고 첫직장에 다닌지 9개월정도 되었습니다. 매번 비정기적으로 목돈이 들어오는 일을 하다 월급생활을 하니 지출흐름이 잡히지도 않고 모으는 법도 몰라서 첫 4개월간 적금을 3번이나 깼습니다. 체계적으로 돈을 관리하는 법을 배우고 싶습니다.
- 장현* -
돈이 내손에 있는 순간 사라지는 습관을 정말 개선하고 싶고, 쓰는지출보다 저금하여 모으는 돈이 더 많을때까지 임해보고 싶습니다. 이런 챌린지를 알게되서 너무 감사하고, 저의 의지를 좀 더 이끌 수 있을 것 같아 고민끝에 신청해봅니다.
- 최세* -
서른둘이라니!!이제 정말 돈 모아야지 통장에 잔고 3,995원있는거 보고 벌써 다음달 신용카드 내역 45만원 찍은거 보고 어제 밤 꼴딱새며 고정지출, 변동지출 계산하고 계획표 짰습니다 성공해본 적 없지만 올해는 진짜 해내고말거임
- 김진* -
대학 졸업 후 첫 월급이 75만원으로 시작해 7년째 일하면서 월급도 올랐지만 통장은 텅장이네요. 열심히 모아도 티끌모아 티끌인지라 자꾸 그냥 즐기자며 돈을 쓰게되는데 이제는 새해을 맞아 다시 저축하는 습관을 만들고 싶어요! 나도 할 수 있다. 2020년 아자아자!
- 최미* -

계좌 개설&인증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