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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의 편지 게임편 (1) 게임 업계의 흐름과 전망은?

By 사이다경제 2017.01.03


시리즈/ 2030에게 전하는 CEO의 편지


게임 편


1. 게임개발 과정게임 업계 흐름과 전망은?

2. 게임회사에서 일하면 어떨까?

 


게임 개발 과정,

게임업계 흐름과 전망은

 


 

(이미지김대표를 대신해 반가움을 전하는 

김대표의 절친 셀티군.)

 

안녕하세요사이다경제 독자 여러분.

저는 게임 개발사인 모 업체의 김대표입니다

(업계의 비밀을 누설하려 하니 

이름을 밝히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게임 개발에는 어떤 직무어떤 과정이?



 

게임 개발사의분위기는 매우 자유롭습니다

예술가 집단이라서개성도 존중되는 편이죠

창작을 위한지원과 복지도 

다른 업종의회사에 비하면 좋은 편이고요

 

매력을 느끼셨다면

한 편의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무별로알아볼까요?

 

우리가즐겨하는 게임 캐릭터예를 들면 

슈퍼마리오를 그리는 건 원화가입니다.

이납작한 그림에 

통통하게살이 붙고 그림자가 생기는 건 

모델러가부린 마술이고요

마리오가걸어가서 버섯을 먹도록 

움직임을주는 건 애니메이터의 초능력이죠.



 

캐릭터에이렇게 

원화가모델러애니메이터가 필요하듯

게임배경에도 

원화가모델러애니메이터가 필요하고요

최소인원세 명으로 캐릭터와 배경을 함께 

작업하는경우도 있습니다

 

프로그래머는 

여러분이보시는 게임 자체인 클라이언트,

보이지않는 가상의 구조와 내용인 서버,

이두 가지를 만드는 능력자들입니다

 

운영팀도 있어요.

서비스가시작되면 라이브팀이 

실시간으로업데이트를 해줍니다

 


 

프로젝트 매니저PM이라고 부르는데요.

영화에서피디의 역할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업무가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스케줄이나소통을 담당하죠

디렉터는 감독의 역할이라 

방향을잡고전체 책임을 집니다

 

사운드팀은주로 아웃소싱

외주를주는 경우가 많고요

사운드디자이너와 작곡가

성우등등이 활동합니다.




 

개발 과정의 뒷이야기

 

개발에 참여한아티스트들은 

최고의 퀄리티를추구하고

또 개성을듬뿍 드러내기 마련인데

게임은 상품이며,

기계적인수치를 요구할 때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아티스트들 사이에 논쟁이 생기고

아티스트와실무진 사이에 마찰이 일어납니다.

 

이럴 때저희 회사의 경우에는 

적극적으로당사자들의 의견을 듣고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합니다.

 


 

합의에 이르는과정에서

서로에 대한인정존중배려가 

자발적으로이루어지도록 하죠.

 

분노오해편견자격지심아집독선 

 

당사자의의견을 잘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위의 문제적감정들이 해소되는 걸 보곤 해요.

 

 

게임 시장과 개발 뒷이야기!

 


 

게임은리스크가 큰 비즈니스인데요.

투자수익이 0부터 만까지 천차만별이죠.

 

https://cidermics.com/contents/detail/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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