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스트

마약을 팝니다? 뉴프라이드 기업분석

By 사이다경제 2016.09.19


 

(출처 : 뉴프라이드 홈페이지)

 

 뉴프라이드 코퍼레이션은 미국 산업의 중추 역할을 하는 인터모달(Intermodal, 복합 운송) 산업에서 소요되는 환적 차량 전용 타이어의 제조 공급 및 차량과 장비에 대한 정비 서비스를 포함한 인터모달 산업에서 요구되는 모든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인터모달 원채널 토털 서비스(intermodal One Channel Total Service)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인터모달 장비의 수리 정비 용역서비스를 제공하는 IMS(Intermodal Maintenance Services, Inc., 미국 소재)와 인터모달 장비 중 가장 빈번히 교체되는 소모품 중의 하나인 인터모달용 타이어를 제조, 공급하는 Weifang Luyi Rubber Product Co., Ltd. 과 신규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New Pride Bio & Resources, Inc(미국 소재)와 화장품 도소매업 및 면세점 운영사업을 위해 (주)뉴프라이드 코리아(대한민국 소재), New Pride Hong Kong(홍콩 소재)의 일곱 개의 종속회사를 두고, 통합적인 운영으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접 사업을 하는 지배회사의 구도로 사업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자동차 관련 산업 군을 주 사업모델로 갖고 있고, 부가적으로 화장품 도소매 및 면세사업, 그리고 의료용 대마초 산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중입니다.



 

(출처 : 크레온 HTS - 볼린저 밴드 매매전략 적용)

 

 뉴프라이드의 경우, 과거 면세점 사업에 대한 기대감 급증으로 시장을 강타한 기록이 있고 최근 의료용 대마초 사업 진출에 따른 모멘텀이 있긴 하나 꾸준히 저점을 갱신하며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 수급에 따른 주가 탄력성이 강하므로 가급적 하방경직성을 확인하며 매수하는 것이 중요한 종목으로 확인됩니다.



 

(출처 : 크레온 HTS)

 

 뉴프라이드의 수급주체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 6개월간 각 거래주체별 매수매도 평균단가 추정치는 개인 매수 7,006원-매도 7,000원, 기관 매수 6,952원-매도 6,985원, 외인 매수 6,638원-매도 6,908원으로 기관의 매매는 최근 보이지 않아, 외인과 개인이 주체가 된 매동을 보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8월 23일 경, 1,736,716 주의 외인 순 매수가 포착되었는데 이는 전환사채, CB 발행 건과 연결된 움직임은 아닐까 생각해보기도 했습니다.




(출처 : 뉴프라이드 전환가액 공고) 

 

 뉴프라이드가 발행한 전환사채의 가격은 다음과 같은 규칙에 맞게 조정될 수 있습니다.

 

 본 사채 발행 후 매월 전환가액 조정일(매월 26일)을 기산일로 하여, 그 기산일로부터 소급한 최근 1개월 가중산술평균주가, 1주일 가중산술평가주 가, 최근일 가중산술평가주가를 산술 평균한 가격과 최근일 가중산술평균주가 중 높은 가격과 직전 전환가액을 비교하여 둘 중 낮은 가격으로 하기로 한다. 
(단, 조정 후 전환가격의 최저한도는 최초 전환 가격의 70%로 한다.)

 

 시세 하락에 따른 전환가액 조정으로 6,714원의 전환가액은 5,442원으로 변경되었고 이에 따른 관계인들의 재무적 부담이 어떠한 형태로 나타날지는 알 수 없으나 어느 정도 재무적 성향에 대해 고려할 여지가 있다는 부분에 대해서만큼은 정확히 인지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다만, 그에 맞게 뉴프라이드는 훌륭한 변동성을 자랑하여 많은 트레이더들에게 사랑받고 있기도 합니다. 긍정적인 미래가 보이는 모험에 시장은 확실하게 반응해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출처 : 뉴프라이드 사업보고서)

 

 뉴프라이드의 주요 사업은 신사업 군에 집중되어있습니다. 화장품 사업의 경우 아직은 미약하지만 추후 사업이 자리에 오르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리란 기대감을 시장에 인정받은 바 있어, 과거 뉴프라이드는 PBR 20이 넘는 고평가 종목에 속한 적도 있습니다.



 

(출처 : 뉴프라이드)

 

 당사는 중국 연길에 있는 완다 플라자를 비교적 성공적으로 오픈했습니다. 실질적인 매출이 발생한 것은 아니지만 내년 6월 중 완다 서울 거리 내지 의료관광과 같은 한국의 국가 브랜드를 활용한 여러 고부가가치 산업에 대한 기대감이 현 주가를 지지하고 있는 근간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완다 플라자는 완다광장 내 초대형 복합 쇼핑몰로, 이곳에는 연길시 최초로 들어서는 맥도날드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입점해있다고 합니다. 뉴프라이드는 지난 7월 완다그룹과 완다 플라자 3층 내 일부 공간 분양·임대 사업권을 10년간 책임지는 임차 계약을 체결하고 관계 매장의 입점을 추진해 사업에 대한 준비를 지속해나가고 있습니다.

 

 의료용 대마초 사업의 경우, 대마초 속에 있는 여러 의료적인 성분들에 착안하여 의료용 대마초 유통에 관한 독점을 vision으로 잡고 조직 정비를 비롯한 다양한 움직임을 공시로 알리고 있습니다.

 

 사내이사로는 뉴프라이드의 최대주주인 SRV 엔터프라이즈(SRV ENTERPRISES, 이하 SRV)의 이안 제임스 도슨(IAN JAMES DAWSON) 마케팅 이사와 호만 얼샤디(Houman Ershadi) 웨스트 사이프러스 개발 대표를 각각 새로 선임했으며, 사외이사에는 마이클 브래디(Michael Blady) 리지 라인 탐사 서비스( Ridgeline Exploration Services) 설립자 및 대표를 선임했습니다.

 

 뉴프라이드는 이번 인사 정비를 통해, 글로벌 합법 대마 사업의 차질 없는 준비와 기존 추진 사업들과 재무구조의 개선을 도모할 것이라 밝히기도 했습니다.



 

 뉴프라이드의 재무 상황은 위 내용과 같습니다. 아직 사업에서 실질적인 수익이 발생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이고, 부채비율은 336.34%로써 다소 높은 부채비율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뉴프라이드의 다양한 신사업들이 자리를 잡아주기만 한다면야, 당사의 뛰어난 비전에 걸맞은 실적으로 현재의 주가는 언제든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이 될 수 있습니다. 아태 의료용 대마초 독점 사업권리나, 중국 화장품 시장의 높은 점유율은 매우 뛰어난 뉴스입니다.

 

 하지만 당사의 적극적인 투자비용에 대해 아직 시장은 그리 긍정적인 화답을 주지는 않았다는 점은 투자에 있어 충분히 중요하게 알아둬야 할 부분입니다. 오늘의 가치는 오늘의 주가로 나타난다는 말처럼, 어쩌면 뉴프라이드의 여러 프리미엄들이 고려된 가격이 오늘의 주가일 수도 있는 셈이니까요.


https://cidermics.com/contents/detail/508

저작권자 ©(주)사이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에디터의 다른글

댓글 0


댓글작성